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늘 저녁은 맛있는 김치 손만두 어떠세요~^^(김치 손 만두 만드는 법)
    설레는 하루~~~^^ 2020. 6. 10. 01:57

    날씨가 정말 더워졌어요.
    더위에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오늘 저녁은 뭘해먹을까 생각하다가 신김치가 있어서 김치 손만두를 해먹기로 했답니다.
    사실 친정 엄마가 많이 해주셨는데..돌아가시고 나서는 안해먹었던것 같아요.
    엄마의 손 맛은 따라갈수 없지만 그래도 오늘은 오랜만에 엄마생각 하면서 김치 손만두를 만들려고 합니다.

    사실 시장을 안봐서 재료는 정말 부실해요.ㅎㅎ
    재료..신김치.두부.당면.부추.청량고추.참기름(들기름).소금. 후추.밀가루.

    밀가루는 반죽을 하고 비닐팩에 넣어서 30분 숙성하면 됩니다.



    반죽이 숙성되는 동안 만두소 준비하면 됩니다.
    김치가 너무 셔서 속을 털어내고 흐르는 물에 씻고 물기를 꼭 짜줍니다.
    김치를 씻었기때문에 고춧가루.참기름(들기름).소금.후추로 밑간을 해줍니다.
    사실 김치가 맛있게 익었다면 그냥 꼭짜서 다지면 더 맛있어요.
    당면 삶아서 잘게 썰어 다져주세요.
    부추도 잘게 썰어줍니다.
    두부는 베 보자기에 넣고 물기를 꼭 짜줍니다.
    만두소는 물기가 많으면 맛이 덜하더라구요.
    청람고추도 다져주세요.
    준비한 만두소를 볼에 넣고 다 썩어 줍니다.
    일단 생고기가 안들어갔기 때문에 만두소가 싱거운지 맛을 보고 밑간을 좀더 해주면 됩니다.


    사실 더 잘게 다져야 하는데 그냥 대충했습니다.

    숙성시킨 밀가루 반죽을 원하는 크기로 떼어서
    만두피를 만들면 됩니다.
    병으로 만두피를 만들어도 되구요.
    저는 밀대가 있어서 그걸사용했습니다.
    사진을 못 찍었네요.ㅜㅜ
    만두피를 만들고 속을 넣고 마두를 빚으면 됩니다.



    저는 강원도 스타일로 왕 만두를 만들었습니다.
    ㅎㅎ
    이 모양에서 양쪽끝을 동그랗게 붙이면 우리가 흔히보는 만두가 됩니다.



    찜기에 찌면 더 맛있지만
    오늘 저녁은 좀 바빠서 그냥 끓는 문에 삶았습니다.



    만두를 삶을때는 만두를 넣고 서로 붙지 않도록 살짝 저어주면 서로 안붙고 좋아요.
    이렇게 삶아주면 됩니다.
    만두가 다 익으면 위로 뜹니다.
    그때 건저주면 되요.



    만두피가 얇아서 혹 터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하나도 아터졌네요.ㅎㅎ
    건진다음에 서로 붙지않게 참기름(들기름)을 만두에 살짝 발라주세요.
    만두가 고소하니 더 맛있어요.


     


    속이 꽉찬 만두를 좋아해서 속을 팍팍 넣었어요.
    속이 꽉찬 김치 손만두 재료는 좀 부실했지만 그래도 맛은 최고에요.
    가족들도 다들 맛있다고 엄지척~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주니 열심히 만든 보람이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만두를 만들면 정말 좋아요.
    저희 딸도 함께 만들었는데 제법 잘 만들더라구요.
    만두만들면서 서로 이야기도하고 시간도 함께 보내니 정말 좋네요.
    김치 손만두 저녁 식사로 어떤가요~
    가족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