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의 교회 대속죄일 들어보셨나요~(하나님의 절기,회개 ,죄사함)
    신앙아니모~ 2020. 9. 24. 23:21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절기하면 ...

    크리스마스 추수감사절을 많이 떠올리는데요...

    크리스 마스 추수감사절은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가 아니랍니다.

    사전을 찾아보면

    지식백과 크리스마스의 기원

    『신약성서』에는 마리아의 처녀 회임으로 시작되는 그리스도의 탄생에 대해서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그날이 언제인지는 기록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초기 그리스도 교도는 1월 1일, 1월 6일, 3월 27일 등에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였는데, 교회로서 크리스마스를 축하하지는 않았다. 3세기의 신학자 오리게네스는 크리스마스를 정하는 것은 이교적이라고 비난하였다. 크리스마스가 12월 25일로 고정되고, 본격적으로 축하하게 된 것은 교황 율리우스 1세(재위 337~352)때이며, 동세기 말에는 그리스도교 국가 전체에서 이날에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게 되었다. 오랜 논의끝에 크리스마스가 12월 25일로 고정된 것은 초기 교회 교부들의 체험과 영지에 의한 것이었다.
    일반적으로 이 시기에 큰 축제를 행하는 것은 고대 시대의 사회의 습관이었다. 그중에서도 요람기의 그리스도 교회가 개종을 원하였던 로마인이나 게르만인 사이에는 동지 제사가 성대하게 행하여졌는데 창고에는 수확된 곡물이 가득 차 있다. 목초가 부족한 겨울을 대비해서 도살한 가축의 고기도 충분히 저장되어 있다. 1년의 힘든 노동에서 해방되고, 마음의 여유가 생기는 이 시기, 사람들은 이어서 찾아올 식량부족을 잊고, 먹고 마시는 성대한 축제를 행하였다. 생명의 은혜를 준 태양의 힘을 약화시키고, 겨울을 가져올 자연의 분노를 진정시키기 위해서 사람들은 공물을 바치고, 풍작ㆍ풍요를 기원해서 불을 피웠다. 온 세상의 초목이 메마를 때 푸르름을 유지하는 상록수는 영원한 생명의 상징으로서 장식되었다.
    게르만인의 동지의 축제 율에 대해서 상세한 것은 알 수 없지만, 로마인의 동지의 축제에 대해서는 상세한 기록이 문학ㆍ회화ㆍ조각 등에 남아 있는데 12월 25일은 로마의 동지로 그날은 <정복되지 않는 태양의 탄생일>으로서 3~4세기의 로마에 보급된 미트라스교의 중요한 제일이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크리스마스 [Christmas, X-mas] (종교학대사전, 1998. 8. 20.)

    .
    추수감사절(지식백과)
    영국은 8월1일 라마스날을 추수감사절로 지낸다.
    독일의 복음주의 교회는 성 마카엘의 날 (9월29일)후의 일요일을 감사절로 지켰다.
    미국의 감사절은 영국의 국교도들에 의하여 박해를 받던 청교도들이 미국에 건너가 1621년부터 시작되었다.
    온갖 역경을 겪고 첫 수확을 감사하며 지낸 감사절은 지방 행정관 브랜드포드가 언명하여 시작되었다.
    1789년 11월26일 워싱턴 대통령에 의하여 처음으로 국경일로 제정되었다.
    1941년 의회에서 11월 넷째 목요일로 결정하여 공휴일로 되었다.

    이렇게 크리스마스.추수감사절은

    성경과 하나님과는 전혀 관계없는 날입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은 이 날들이 하나님의 절기라고 생각을 합니다.

     

    1.성경에 증거된 하나님의 절기

     

    그러면 진짜 하나님의 절기는 무엇일까요?

     

    레23: 1~44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가 고포하여 성회로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요 일곱째 날은 쉴 안식일이니 성회라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이 달 십오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 단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안식일 이튿날에 흔들 것이며(초실절)...안식일 이튿날 곧 너희가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칠 안식일의 수효를 체우고 제 칠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 오십일을 (칠칠절)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칠월 곧 그 달 일일로 안식일을 삼을찌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할 나이요 (나팔절)...칠월 십일은 속죄일이니...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하나님의 절기는

    주간 절기 = 안식일

    연간 절기 = 유월절,무교절,초실절(부활절),칠칠절(오순절),나팔절,대속죄일,초막절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어디에도 크리스마스,추수감사절은 없어요.

    사람이 만든 것들입니다.

    하나님의 절기를 지킨다 하면서 사람들이 만든 절기를 지키면 안된답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반드시 하나님의 절기를 은혜롭게 지켜야 합니다.

    그럴때 절기를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모든 축복을 다 받을수 있답니다.

     

    2. 대속죄일의 의미

     

    성경에 기록된 안식일과 3차의 7개 절기 등 하나님의 절기는 단순한 구약의 율법이 아닙니다.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뜻이 담겨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시온 백성들을 구원하십니다.(사33:20~24)

     

     

    절기의 제사로 언약한 자들이 하나님의 백성입니다.(시50:1~5)

     

    https://www.youtube.com/watch?v=laXKtt09GJ8

     

    성경에 약속하신 말씀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백성들이 절기를 통해 주시는 모든 축복을 받게 됩니다.

     

    3, 대속죄일 유래

     

     

    성력 7월10일에 맞이하는 대속죄일은 구약 당시에는

    이날 대제사장이 홀로 일년 일차 지성소에 들어가 백성들의 모든 죄를 속죄했습니다.

    대속죄일도 다른 연간 절기와 마찬가지로 모세의 행적에서 기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십계명을 받으로 시내산에 올라간 모세가 40일 동안 내려오지 않자

    모세가 죽었다고 생각하고 금송아지 우상을 섬깁니다.

    40일 후 십계명을 받아 시내산에서 내려오던 모세는 우상숭배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고 분노하여

    하나님께 받아가지고 내려오던 십계명을 산아래로 던져 깨뜨려벼렸습니다.

    이날 우상숭배를 했던 백성들 가운데 3천 명가량이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출32: 1~28
    백성이 모세가 산에서 내려옴이 더딤을 보고 모여 아론에게 이르러 가로되 일어나라 우리를 인도할 신을 우리를 위하여 만드라 이 모세 곧 우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사람은 어찌 되었는지 알지못함이니라...모든 백성이 그 귀에서 금고리를 빼어 아론에게로 가져 오매...그 고리를 받아 부어서 각도로 새겨 송아지 형상을 맏드니 그들이 말하되 이스라엘아 이는 너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낸 너희 신이로라 하는지라...이튿날에 그들이 일찌기 일어나 번제를 드리며 화목제를 드리고 앉아서 먹고 마시며 뛰놀더라....모세가 돌이켜 산에서 내려 오는데 증거의 두 판이 그 손에 있고 그 판의 양면 이편 저편에 글자가 있으니 그 판은 하나님이 만드신 것이요 글 자는 하나님이 쓰셔서 판에 새기신 것이더라 ...진에 가까이 이르러 송아지와 그 춤추는 것을 보고 대노하여 손에서 그 판들을 산 아래로 던져 깨뜨리니라...이 날에 백성 중에 삼천명 가량이 죽인바 된지라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들의 범죄를 크게 뉘우쳐 단장품을 제하고 회개합니다.

    모세도 하나님께 백성들의 죄를 사해주실 것을 하나님께 간구합니다.

    간절한 회개의 결과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두 번째 십계명을 받으러 다시 시내산에 올라오게 하십니다.

     

    ckzl90.tistory.com/39

     

    하나님의 절기 나팔절 들어보셨나요?(나팔절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절기를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절기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1. 하나님의 절기 성경을 통해 알려주신 하나님의 절기 레23: 1~44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

    ckzl90.tistory.com

     

    출 34:1~ 29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돌판 둘을 처음것과 같이 깎아 만들라...
    모세가 돌판 둘을 처음것과 같이 깎아 만들고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그두 돌판을 손에 들고 여호와의 명대로
    시내산에 올라가니 여호와께서 구름 가운데 강림하사 그와 함께 거기 서서 여호와의 이름을 반포하실쌔 ....모세가 여호와와 함께 사십일 사십야를 거기 있으면서 떡도 먹지 아니하였고 물도 마시지 아니하였으며 여호와께서는 언약의 말씀 곧 십계를 그 판들에 기록하셨더라 모세가 그 증거의 두 판을 자기 손에 들고 거기서 내려오니 ...

     

    십계명을 다시 허락하신 하나님의 뜻은

    이스라엘의 죄를 용서하시겠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한 하나님의 자비하신 사랑이 담겨 있답니다.

    모세가 다시 시내산에 올라가 40일 금식 후

    두번째 십계명을 받아 가지고 내려오던 날이 대속죄일의 유래가 되었습니다.

     

    4. 신약의 대속죄일 회개

     

    신약 시대 대속죄일은 우리가 일 년간 지었던 죄와 허물들

    과거에 있었던 모든 죄까지 하나님 앞에 자복하고 회개하는 날입니다.

    죄를 자복하고 회개했을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 기도에 응답해 주시고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십니다.

     

    시 32: 3~5
    내가 토설치 아니할 때에 종일 신음하므로 내 뼈가 쇠하였도다
    주의 손이 주야로 나를 누리시오니 내 진액이 화하여 여름 가뭄에 마름 같이 되었나이다(셀라)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더니
    곧 주께서 내 죄의 악을 사하셨나이다(셀라)
    눅15:7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죄인 하나가 회개하는 것을 가장 기뻐하신다 하셨습니다.

    그러니 우리 모두는 온전한 회개를 이루어야 합니다.

    우리들에게 회개의 시간을 주시고자 대속죄일 기도주간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기도주간을 통해 알게 모르게 지었던 많은 죄를 회개하고

    다시는 반복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것이 진정한 회개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큰 죄를 짓고 이 땅에 내려왔습니다.

    또 다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 죄의 고통을 안겨드리는 자녀들이 되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의 희생의 사랑에 감사드리는 자녀들이 되어야 겠습니다.

    우리의 많고 많은 죄를용서해 주시고 회개의 삶을 살 수 있도록 축복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는 대속죄일 기도주간을 맞이하여

    하나님께 죄를 자복하고 용서를 구하는 회개의 기도를 드리며 대속죄일 절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속죄일 기도주간을 통해 온전한 회개를 이루시 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절기 대속죄일과 모든 절기를 은혜롭게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성경대로 하나님의 절기 지키는 교회

    절기 축복 많이 받으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