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하루~~~^^

베란다 텃밭야채 키우기~(부추키우기)

하늘구름임당 2021. 3. 13. 12:04

요즘 날씨가 정말 좋은것 같아요~
봄 날씨 너무 좋아요~
요즘 베란다 텃밭 가꾸기로 야채를 키우고 있어요~
지난번에 보여드린 배추도
엄청 잘 크고 있답니다~

오늘은 부추 키우는 거 보여드릴께요~
저는 개인적으로 부추를 좋아한답니다~
음식할때 여기저기 넣기도하고.
부침개.부추무침도 좋아하고.
아주~활용도가 높은 부추에요~
그래서 한번 길러보기로 했답니다~
베란다 텃밭 초보서
아직은 많이 엉성하지만
야채키우면서
하나하나 배우고 있답니다~
다이소에서 천원에 부추씨앗을 샀어요.

절반은 심고 남은 씨앗이 이만큼이나 남았어요.
한번더 씨앗을 뿌릴수 있을것 같아요~
천원인데 씨앗이 정말 많이 들었어요
부추씨앗 모양은
촉록색에
약간 둥글고..
새긴것이 작은 돌맹이 같기도 하네요.ㅎㅎ
배양토 봉지에 그대로 심었습니다.
깊이 심으면 씨앗 발아가 힘들다해서
살짝 손가락으로
고랑을 살짝 만들어서 씨앗을 솔솔뿌리고
흙을 살짝 덮어주었어요.
분무기로 씨앗이 잘 자라게 물을 흠뻑 뿌려주었습니다
2월26일에 부추씨앗을 뿌렸어요.
매일 한번씩 분무기로 물만 주었답니다
3월9일 사진입니다~

부추씨앗이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넘 신기하네요.
1~2일에 분부기로 흠뻑 물주고있어요.



3월13일 사진입니다~
오늘 아침에 찍은 사진이에요
부추가 쑥쑥자라고 있네요~
진짜 신기해요~
자라는 부추를 보면서 벌써
맛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https://ckzl90.tistory.com/m/59

베란다 텃밭 야채키우기~(배추키우기~)

봄이 오니 날씨가 넘 좋아졌어요~ 바람도 춥지 않고 선선하다고 해야할까요~ 봄이 되니 집에서 야채키우기 많이 하실것 같아요~ 베란다 배추키우기~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니 소소하게 야채

ckzl90.tistory.com

집콕으로
답답 했던 마음이 다 날라가네요~
요즘 베란다 텃밭 가꾸기 하면서
자라는거 보면서 신기하고
생각보다 베란다에서 야채키우는게
어려운일이 아님을 느끼고 있답니다~
제가 키워보기 전에는
금손들만 하는 건줄 생각했었거든요~ㅎㅎ
제가 해보니~
전~혀~ 어렵지 않아요~
초보인 저도하고 있으니
잇님들도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야채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베란다 텃밭에서
무공해로 건강한 야채 키우고
건강한 먹거리고
가족들 건강도 챙기고
힐링도 하고~
건강한 취미생활~
강추입니다~

다음에는 더 자란 모습을 보여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