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하루~~~^^

베란다 텃밭 야채키우기~(배추키우기~)

하늘구름임당 2021. 3. 9. 18:12

봄이 오니 날씨가 넘 좋아졌어요~
바람도 춥지 않고 선선하다고 해야할까요~
봄이 되니
집에서 야채키우기 많이 하실것 같아요~


베란다 배추키우기~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니
소소하게 야채키우면서
힐링해보려 합니다~
너무 거창하네요..ㅎㅎ

시골에서 배내준 배추
다 먹고 한개남았었는데요~
고기랑 쌈쌈싸 먹고.
배추 꽁다리를 심어 봤습니다~
https://ckzl90.tistory.com/m/18

집콕 베란다에서 야채 키우기(얼갈이)

요즘 날씨가 정말 좋아요. 창을 통해 따스한 햇빛도 들어고고 바람도 시원하구요. 창밖으로 파릇파릇한 나뭇잎들이 싱그럽게 자라고 있네요. 이렇게 좋은 날씨에 집콕을 하자니 에휴ㅜㅜ 그래

ckzl90.tistory.com

작년에도 얼갈이 꽁다리
키워서 된장국끓여먹고.
쌈싸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올해도 먹고 남은 배추 꽁다리를심어봤어요~

배추 밑둥자르고 몇일 물어 담겨놨더니..
새싹이 나왔어요~
잎 사이 사이에 보이시나요~
파란 잎이 자라는 것과 만봐도
기분업~
왠지 뿌듯한 느낌이랄까요~ㅎㅎ
힐링이 되는것 같아요~

뿌리도 제법 나와서 흙에 심을려고 합니다~
다이소에서
흙 한봉지 사왔습니다~
배양토 작은걸로 샀어요.
(사진을 안찍어 놨네요)
봉지 뜯고
봉지를 배추가 잘 심어지게
살짝 말아서 접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배추를 그대로 살짝 심어줍니다~
물구멍없이 키우기 때문에
물을 너무 자주 주면 안됩니다~
손으로 살짝 만저보고
흙이 마르면 주세요~

 


배추가 어떻게 자랐을까요~
과연 올해도 먹을수 있을까요~


엄청 잘 자랐죠~
쌈싸먹을수도 있을것 같아요~
무공해 야채 키우기~
넘 좋은것 같아요~
조금더 자라면 맛있게 먹을것 같아요~
거창하게 베란다에서 텃밭가꾸면 좋겠지만
저는 소소하게 이렇게 기르고 있답니다~
부추.상추.쑥갓 씨도 뿌렸는데 아주 잘 자라고 있어요~
다음에는 부추.상추 올려볼께요~
환절기 건강조심하시구요~
건강하게
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