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하루~~~^^

골뱅이 비빔국수~ 넘 맛있어요~^^ (골뱅이 비빔국수 맛있게 만드는 법)

하늘구름임당 2020. 9. 19. 22:04

저희 가족은
새콤.달콤.매콤한
비빔국수를 좋아하는데요.
딸이 골뱅이 무침이 먹고싶다는 말에
지난번에 사놓은
골뱅이 캔이 생각나서 만들어 먹었어요.


골뱅이 비빔국수~

골뱅이 무침.


골뱅이 무침비빔국수 재료

재료는 집에 있는 야채 넣었어요.
야채..파프리카 노랑.빨간색.양파 작은것 1개.오이 .콩나물.깻잎.청량고추.국수
양념재료 ..
파.마늘.통깨.고춧가루.초장.참기름.매실청.올리고당
(꿀.설탕 단맛나는것을 살짝추가)
(새콤한맛을 좋아하시면 식초를 살짝추가하시면 됩니다)
(양념장은 살짝 숙성되면 더 맛있는데 바로 해먹어서 대신 초장을 넣어서 양녕장을 만들었어요)


골뱅이 비빔 국수 만들기

골뱅이 국물을 조금넣고
준비한 양념을 다 볼에 넣고 양념장 만들어 주세요.

야채넣고.국수넣고 양념장을 버무리면 양념이 뭉처서 맛이덜하더라구요.
초장을 넣어서 소금.간장을 더 넣지 않아도 되요.
양념장 만들어 놓고
야채 씻고 손질하면 됩니다.
콩나물 삶아놓고.
오이.파프리카.양파 채썰기.
파는 송송썰어놓고.
청량고추는 취향에 따라
쫑쫑썰어도 되고
길쭉하게 어슷썰기 해도됩니다.
저는 길게 어슷썰어서 준비했답니다.
야채 손질하는 동안 국수 삶을 물 끓이기.
물 끓으면
끓는 물에 오일 쌀짝넣고 국수삼기.
오일을 넣는 이유는
국수를 삶아 놓으면 덜 부러요.
끓어 오르면 찬물 살짝넣어서
국수가 투명해질때까지 조금더 삼아주세요.
그래야 쫀득하니 국수가 맛있어요.
삶은 국수는
얼른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주세요.

모든재료가 준비됐다면
커다란 볼에 넣고 버무리면 끝입니다.


보시기에 어떤가요?
일단 비주얼은 괜찮네요.ㅎㅎ
식당에서 먹는 것과는 비교가 안되겠지만.
대신 엄마의 정신이 가득 들어갔답니다.
가족과 먹으니 무엇을 먹어도 맛있어요.
매콤.달콤.새콤한
골뱅이 무침 비빔국수.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골뱅이 무침은 다들 아시듯이
넘 맛있잖아요.
ㅎㅎ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