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하루~~~^^

오징어 부침개 맛있게 하는 방법.(엄마 손 맛)

하늘구름임당 2020. 6. 14. 21:29

오늘은 딸이 갑자기 오징어 부침개가 먹고 싶다고해서 만들었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그냥 집에 있는 야채 넣어서 해먹기로 했습니다.

1.오징어 부침개 만드는 재료


오징어 부챔개 재료.
오징어.청량고추.깻잎.애호박.양파.당근.대파(쪽파.부추넣으면 더 좋아요).
계란.부침가루반컵.튀김가루한컵.후추가루조금.식용유.

양념장 재료.
진간장.식초.파다진것 조금.통깨조금.고춧가루조금.들기름조금.넣고 잘 썩어주기.




2.오징어 부침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1.오징어 껍질이 좋다고해서 오늘은 껍질을 안벗기고 그냥 썰어습니다.
2.청량고추 총총 썰어주세요.
3.깻잎6장 깨끗이 씻어준후 물기제거후 세로로 반 자른다음 기호에 따라 크기는 조절해서 잘라줍니다.
4.애호박이 조금 남아있어서 굵지않게 채썰어 주었습니다.
5.양파 큰것 4/1 채썰어 줍니다.
6.당근도 조금 채썰어 주세요.
7.부추나 쪽파가 없어서 대신 대파를 총총 썰어서 준비했어요.
8.다 썰어서 준비된 재료를 볼에 담고 계란 1개를 넣어줍니다.
9.후추가루 조금 넣어주고요.
10.부침개 바삭하게 하는 방법들이 많이 나오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부침가루 반컵.튀김가루 한컵을 넣어주고 물을 넣어서 반죽 농도를 맞추어 줍니다.



이렇게 재료를 잘 썩어 주면 됩니다.

11.후라이팬을 불에 먼저 달군다음 기름을 넣어주세요.
12.준비한 반죽을 후라이팬에 잘 펴주고 익혀주세요.



가끔 끝부분을 살짝 들어서 부침개 밑으로 기름이 들어가게 해주면 늘러붙지 않고 맛있게 잘 익는 답니다.
한쪽 면이 어느정도 익었다면 뒤집어서 익혀주면 됩니다.



잘 뒤집에 졌네요.
맛있게 잘 익었네요.ㅎㅎ
다 익으면 그릇에 담아주면 됩니다.



준비한 간장을 꼭!찍어서 먹으면 됩니다.

 

ckzl90.tistory.com/23?category=831466

 

오늘 저녁은 맛있는 김치 손만두 어떠세요~^^(김치 손 만두 만드는 법)

날씨가 정말 더워졌어요. 더위에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오늘 저녁은 뭘해먹을까 생각하다가 신김치가 있어서 김치 손만두를 해먹기로 했답니다. 사실 친정 엄마가 많이 해주셨는데..돌아가시��

ckzl90.tistory.com

 

 

딸이 먹고싶다해서 만든 오징어 부침개.
멀해줘도 맛있다면서 맛나게 먹어주는 가족들에게 고맙네요.

역시 아이들에게는 엄마 손맛이 최고 인가 보네요.ㅎㅎ

가끔 생각나는 오징어 부침개 가족들과 한번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추천드립니다.

더위에 건강 조심 하세요.